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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략게임으로 새롭게 돌아온 메탈슬러그 택틱스! 이거 왜이렇게 어려워?

Gaming

by 제이스쿼드 2024. 11. 14. 11:1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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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략게임으로 새롭게 돌아온 메탈슬러그 택틱스! 이거 왜이렇게 어려워?

 

안녕하세요. 제이스쿼드입니다.

오랜만에 포스팅으로 돌아왔는데요,

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전략게임으로 재탄생한 메탈슬러그 IP의 게임,

메탈슬러그 택틱스입니다.

 

메탈슬러그 어릴 때 증말 제 어린시절을 다바친 게임이었는데

이렇게 다시 컴퓨터 앞에 앉아서 하게 되네요..

 

 

메탈슬러그 택틱스
출시: 2024,11,05 / 제작: Leikir Studio / 배급: 가메라 게임즈,DotEmu

 

턴제로 진행되는 전략 퍼즐 게임입니다.

택틱스류가 다 그렇듯 나 한번, 적 한번 이런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

실시간 전투보다는 살짝 루즈할 수 있지만

턴인 진행되는 동안 두되 정말 풀가동해야 합니다. 게임 자체가 어려워요.

 

 

플레이어는 초반에 마르코, 피오, 에리 이렇게 세명의 대원과 플레이를 하는데

각각의 케릭터는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을 갖고 있습니다.

이 스킬들과 무기를 잘 활용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것이 목적!

 

 

캐릭터는 첫 스테이지가 끝나면 상점에서 커스텀도 할 수 있습니다.

아직은 해금되지 않은 모습.

 

 

메탈슬러그 답게 탈것들도 존재합니다.

연료를 소모하여 공격하며, 체력이 다 하거나, 연료를 다 사용하면 내리게 됩니다.

스스로 사출해서 따로 움직일 수도 잇습니다.

 

 

또한 각 캐릭터마다 패시브로 ;동기화;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

이는 캐릭터중 한명이 적을 공격하게 되면, 주변에 있는 동료가 공겨 가능한 범위 내에 있을 시,

자동으로 한번 더 공격해주는 시스템입니다. 행동을 소모하지 않아서

안그래도 머릿수 딸리는 메탈슬러그에서 무조건 활용해야 한는 스킬.

 

 

게임이 난이도가 전체적으로 어려운 편에 속하는 것 같은데,

실수 한번 삐끗해도 이미 해당 스테이지의 승패가 각릴 수도 있고,

크게 손해를 보고 회복하는데 집중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.

저기 보시면 파란 천 덮혀져 있는 호에서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자리를 잡게 되면 적들로부터 들어오는 공격의 데미지를 크게 낮춰줄 수 있습니다.(엄폐물)

 

 

아직 극 초반 플레이 중이라서 해금된것도 얼마 없고,

업그레이드한 능력치도 얼마 안돼지만

어서 빨리 다른 케릭터들도 만나보고 싶네요. 트레버,나디아,랄프 등 전작에서 만났던 친구들도

함께 싸울 수 있습니다.

 

 

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!

조금더 플레이 해보고 최종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:)

 

지금까지 제이스쿼드였습니다!

오늘 하루 모두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