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략게임으로 새롭게 돌아온 메탈슬러그 택틱스! 이거 왜이렇게 어려워?
안녕하세요. 제이스쿼드입니다.
오랜만에 포스팅으로 돌아왔는데요,
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전략게임으로 재탄생한 메탈슬러그 IP의 게임,
메탈슬러그 택틱스입니다.
메탈슬러그 어릴 때 증말 제 어린시절을 다바친 게임이었는데
이렇게 다시 컴퓨터 앞에 앉아서 하게 되네요..
메탈슬러그 택틱스
출시: 2024,11,05 / 제작: Leikir Studio / 배급: 가메라 게임즈,DotEmu
턴제로 진행되는 전략 퍼즐 게임입니다.
택틱스류가 다 그렇듯 나 한번, 적 한번 이런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
실시간 전투보다는 살짝 루즈할 수 있지만
턴인 진행되는 동안 두되 정말 풀가동해야 합니다. 게임 자체가 어려워요.
플레이어는 초반에 마르코, 피오, 에리 이렇게 세명의 대원과 플레이를 하는데
각각의 케릭터는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을 갖고 있습니다.
이 스킬들과 무기를 잘 활용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것이 목적!
캐릭터는 첫 스테이지가 끝나면 상점에서 커스텀도 할 수 있습니다.
아직은 해금되지 않은 모습.
메탈슬러그 답게 탈것들도 존재합니다.
연료를 소모하여 공격하며, 체력이 다 하거나, 연료를 다 사용하면 내리게 됩니다.
스스로 사출해서 따로 움직일 수도 잇습니다.
또한 각 캐릭터마다 패시브로 ;동기화;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
이는 캐릭터중 한명이 적을 공격하게 되면, 주변에 있는 동료가 공겨 가능한 범위 내에 있을 시,
자동으로 한번 더 공격해주는 시스템입니다. 행동을 소모하지 않아서
안그래도 머릿수 딸리는 메탈슬러그에서 무조건 활용해야 한는 스킬.
게임이 난이도가 전체적으로 어려운 편에 속하는 것 같은데,
실수 한번 삐끗해도 이미 해당 스테이지의 승패가 각릴 수도 있고,
크게 손해를 보고 회복하는데 집중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.
저기 보시면 파란 천 덮혀져 있는 호에서 자리를 잡게 되면 적들로부터 들어오는 공격의 데미지를 크게 낮춰줄 수 있습니다.(엄폐물)
아직 극 초반 플레이 중이라서 해금된것도 얼마 없고,
업그레이드한 능력치도 얼마 안돼지만
어서 빨리 다른 케릭터들도 만나보고 싶네요. 트레버,나디아,랄프 등 전작에서 만났던 친구들도
함께 싸울 수 있습니다.
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!
조금더 플레이 해보고 최종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:)
지금까지 제이스쿼드였습니다!
오늘 하루 모두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~